# 나도 시작할 수 있을까

사실, 블로그를 시작하기 전에 생각할 것이 적진 않다. 어떤 주제를 가지고 할지, 어떻게 블로그를 꾸밀지, 이름은 무엇으로 할지. 블로그 시작을 고민하는 모든 분들이 하고 있는 고민일 것이다. 문제는 고민만 하다가 끝난다. 모든 것을 완벽하게 준비한 후에 시작하려고 하니 끝이 보이지 않는다. 처음 블로그를 시작하는 사람은 완벽하게 준비해서 시작할 수 없다. 이것을 받아들여야 한다. 그래야 시작할 수 있다.

 

그렇다고 이런 고민들이 나쁘다고 말하는 것은 절대 아니다. 오히려, 블로그를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게 되며, 해당 주제에 전문성이 있는 블로그처럼 보일 수 있다. 다만, 이런 노력은 블로그를 직접 운영해 보면서 해도 늦지 않다. 처음은 부족하더라도, 조금씩 개선해 나가면 된다. 과감하게 시작해보자.

 

핵심은 당신의 콘텐츠

 

자, 이제 블로그를 시작했다. 무슨 글을 써야 할까. 또 고민의 시작이다. 일단 여러분이 가장 좋아하고, 관심 있는 주제를 생각해보자. 필자는 평소 IT 제품에 관심이 많았는데, 현재 내가 사용하고 있는 제품의 활용 방법을 작성하는 것으로 시작했다. 내가 가장 잘 알고, 좋아하는 분야라 몇 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다른 주제보다 글을 작성하기 수월하다.

 

장기적으로 생각했을 때도 여러분이 관심 있는 주제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본인이 관심 없는 주제에 대해 글을 쓰는 것은 금방 흥미를 잃을 뿐만 아나라, 해당 분야에 대해 잘 모르기 때문에 쉽게 글감이 고갈될 수도 있다. 본인이 가장 관심 있고, 자신 있는 분야로 글을 시작하자.

 

블로그 운영 방법은 배우면 된다.

 

새롭게 블로그를 시작하는 여러분을 위해 블로그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들을 해당 블로그에서 함께 공유하고자 한다. 콘텐츠가 가장 중요하지만, 그 좋은 콘텐츠를 다른 사람들에게 잘 전달될 수 있도록 하는 것도 중요한 부분이다.

 

여러분에게 맞는 플랫폼 선택 및 기본적인 블로그 세팅 방법부터 수익화를 위한 방법까지 준비하고 있다. 관심이 있는 분들은 추후 블로그에 업로드될 글들을 확인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는 당신을 응원하며.

더 스마트 라이프 드림.

''내내내' Project' 카테고리의 다른 글

디지털 노마드가 된다는 건  (4) 2021.11.13